• NEWS ONNEWS ON
  • BUSINESS ONBUSINESS ON
  • SERVICE ONSERVICE ON
  • TALK ONTALK ON
  • EVENT ONEVENT ON
  • 스마트빌 바로가기
  • 서비스 도입문의

300만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 스마트빌!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기업블로그 입니다.

그야말로 다사다난했던 2010년이 마무리되고 어느덧 201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매번 새해를 맞이할 때 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좋았던 일보다는 아쉬웠던 일들, 어려웠던 일들이 먼저 떠오르곤 하는데요, 지난 한 해 동안 직장인들은 어떠한 어려움을 겪고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또한, 주변의 어려움에 어떠한 도움을 주셨는지에 대해 2010년 12월 스마트빌 Poll에서 물었습니다.
---------------------------------------------------------------------------------------

2010년 당신은 어떠한 삶을 사셨나요?
2010년에 어떠한 어려움을 겪으셨는지에 대한 질문에 44%의 분들께서 인간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을 겪으셨다고 답해주셨고, 26% 분들께서 금전적인 문제, 23%의 분들은 업무적인 문제를, 7%의 분들께서 건강상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고 답해주셨는데요, 직장생활에 있어서든 그 외의 어느곳에 있어서든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것 만큼 어려운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45%의 분들께서 시간이 지나니 잊혀졌다고 답해주셨고, 25%의 분들은 문제에 정면으로 맞서서 해결 하셨고, 17%의 분들은 일이나 취미에 몰두하거나 술로 푸셨다고 답해주셨으며 13%의 분들은 주변의 조언이나 책을 통해서 도움을 얻으셨다고 답해 주셨습니다.

한 해 동안 다른 사람들에게 어떠한 도움을 주었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45%의 분들이 정서적으로 도움을 주었다고 답해주셨고, 31%의 분들은 이렇다할 도움을 준 적이 없다고 하셨으며, 전문적인 지식이나 업무적인 도움을 주었다는 분들이 18%, 금전적으로 도움을 주었다고 답해 주신 분은 6%가 있었습니다.

2010년 한 해 다른 사람들에게 어떠한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에는 46%의 분들이 만나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즐거움을 주는 사람으로 기억되길 바라셨고, 24%의 분들께서는 주변에 자극이 되는 열정적인 사람이라고 답해주셨고, 23%의 분들은 무슨 일이라도 맡길 수 있는 능력있는 사람으로 기억되는 것이라고 답해주셨습니다. 그 밖에 센스가 넘치는 멋진 사람이라 답해주신 분이 7% 였습니다.



어려운 일을 겪고나서야 느끼는게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라는 말처럼 어떠한 어려운 시간도 결국은 지나가고 만다는 것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1년에는 이러한 시간의 고마움을 느낄 필요 없이 모두에게 좋은일만 가득한 한 해이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2011년을 마무리 할 즈음엔 주변 사람들에게 본인이 가장 원하는 모습으로 비춰질 수 있도록 더욱 발전하는 한 해를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12월 스마트빌 Poll 보러가기
----------------------------------------------------------------------------------------

매월 진행중인 스마트빌 Poll에 참여하시면
투표 후 댓글을 남겨주신 20분을 추첨하여 도서를 이벤트 상품으로 드리고 있습니다.
스마트빌Poll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마트Poll 참여하기   click 


신고
Posted by 智賢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