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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만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 스마트빌!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기업블로그 입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하기가 두려운 분들 계시죠?

미세먼지는 심할 경우 폐, 심혈관, 뇌 등 우리 몸의 각 기관에 염증반응을 일으켜 호흡기 질환, 심혈관계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눈살 찌푸려지는 미세먼지를 극복하는 방법, 스마트빌에서 알려드립니다.

 

1. 1일 1번 30분 환기

 

 

외부 미세먼지가 걱정돼 창문을 꼭꼭 닫고 계신분 계신가요? 하지만 환기를 적절하게 하지 않으면 미세먼지가 실내에 축적되어 외부보다 미세먼지 농도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등급이 ‘보통’이거나 ‘약간 나쁨’일 정도에는 문을 계속 닫고 있는 것보다 30분 정도 열어서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이 많은 출퇴근 시간을 피해서 환기를 시켜주면 미세먼지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선풍기를 통원해 기류가 한 방향으로 흐르게 하면서 환기를 시켜주면 더 좋다고 합니다.

 

2. 해조류 섭취 늘리기

 

 

마늘과 해조류 등 몸속을 깨끗이 해주는 음식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몸에 수은, 중금속 등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
해조류에 있는 클로렐라도 지방, 단백질, 미네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고등어, 녹차, 미나리, 무 등이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준다고 하네요. 

 

3. 마스크 잘 선택하기

 

 

 

미세먼지가 많을 때에는 되도록 황사방지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마스크는 미세먼지를 절반도 걸러내지 못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을 받았는지도 확인하면 좋습니다. 황사용마스크는 오래 쓰면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하루 이틀 정도만 사용한 뒤에 새것으로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4. 선글라스 쓰기

 

 

 

미세먼지가 많을 때에는 되도록 황사방지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마스크는 미세먼지를 절반도 걸러내지 못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을 받았는지도 확인하면 좋습니다. 황사용마스크는 오래 쓰면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하루 이틀 정도만 사용한 뒤에 새것으로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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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비즈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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