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Company
  • ServiceService
  • IRIR
  • PRPR
  • SupportSupport

국내 전자세금계산서 1위!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수익성 있는 성장을 달성하는 전문 금융회사, 메리츠화재
1922년 우리나라 최초의 손해보험사로 설립하여 오랜 기간 동안 고객과 함께해 온 메리츠 화재는 금융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가 풍부한 금융그룹입니다. 지난 2005년, '동양화재'의 사명을 메리츠화재로 변경하며 제2의 창업을 선언하였고 이후 메리츠화재는 매출 2배, 이익체력 6배 성장이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2008년에는 메리츠자산운용과 메리츠금융정보를 설립하고 2010년에는 메리츠증권과 메리츠종합금융을 합병해 메리츠종금증권으로 전환, 같은 해 보험판매전문사 리츠파트너스와 MRO사 메리츠비즈니스서비스를 설립하는 등 그룹의 규모와 내실을 함께 성장시켰습니다.


메리츠화재 전자세금계산서 도입현황
메리츠화재는 지난 2010년 6월부터 자사 ERP시스템과 연동하여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는 메리츠화재, 메리츠종종금증권, 메리츠금융지주에서 매입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를통해 e-세로, 타ASP, 자체구축 시스템에서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를 ERP프로그램에서 실시간으로 통합관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빌 매입통한괍리 시스템이란?
현재 300개 이상의 전자세금계산서 대용량 연계 사업자가 존재합니다. 때문에 이들 매입 채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매입채널을 따로 관리 하다보면 업무 효율성이 저하되리라는 것은 불보듯 뻔한 일이지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빌에서는 매입통합관리 시스템을 준비 했습니다. 매입통합관리 시스템은 매입세금계산서를 통합관리하여 ERP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신고 누락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본 서비스의 도입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다 상세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02-1588-8064로 문의 해 주시길 바랍니다.

◎ 매입통합시스템 도입효과
현존하는 모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채널을 통하여 발급된 매입세금계산서 일괄 관리 및 원본 File을 활용한 e-accounting 구현 가능

1. 매입세금계산서 관리 자동화
-e세로, 타ASP, 자체구축 시스템에서 발행된 세금계산서도 ERP프로그램에서 실시간으로 통합관리 가능
-전자세금계산서 표준 e-mail 유통을 통한 매입세금계산서 수취 자동화

2. 업무 편의성 및 ERP 효율성 제고
-현업 담당자의 매입세금계산서 ERP Key-in 절차 개선
-매입세금계산서 자동 처리 불능으로 인한 ERP 효율성 감소 개선

3. 매입세금계산서 누락 방지
-국세청 e-세로에 신고된 매입세금계산서: ERP 매입세금계산서 자동 대사로 인한 신고 누락 방지
-현업 담당자의 ERP Key-in 시 발생할 수 있는 오타 및 여타 오류 감소

서비스 도입문의 하기>
도입문의 양식을 입력하여 주시면 귀사에 적합한 스마트빌 도입에 대한 안내를 드립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