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업분야 (전자세금계산서)

100만 사용고객이 인정한 대한민국 전자세금계산서 1위 스마트빌

SAP,Oralcle,Legacy ERP 등 SaaS 기반 솔루션 개발
400여개 도입업체와 약 100만 사용고객의 이용으로 스마트빌 B2B Network 구성
Daum 디렉토리 세무, 회계 > 세금계산서 분야 1위
Naver 디렉토리 경영, 경제 > 회계 분야 1위


전자세금계산서란?
세금계산서를 수기로 작성하여 등기우편으로 발송하거나, 담당자가 직접 방문 전달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세금계산서를 작성, 전달 및 수신하는 서비스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관련근거
- 세금계산서를 전자적으로 교부하고 보관하는 방법에 관한 고시 (국세청고시 제 2001-04호)
- 부가가치세법 제16조 2항 법인사업자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업자는...전자적 방법으로 세금계산서
  (이하 “전자세금계산서”라 한다)를 교부하여야 한다.

전자세금계산서(자료출처:스마트빌)


Why SmartBill?

전자세금계산서를 도입하면 아래와 같이 크게 3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전사적 비용 절감
스마트빌은 도입사 시스템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를 통해 단일 업무환경 및 업무별 전자세금계산서 통합관리를 제공함으로써 도입사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하여 드립니다. 결과적으로 자연스럽게 비용 절감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2. XML 원본 파일 저장 및 실시간 데이터 연동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은 SAP,Oracle,Legacy ERP 시스템과의 실시간 연동과 전자세금계산서 원본파일 자동저장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400여개의 크고 작은 기업을 구축한 연동 Know-how를 바탕으로 도입사의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구축에 대한 안정성과 정확성을 제공합니다.


3. 사용자의 편의성을 바탕에 준 웹 서비스
스마트빌 서비스 이용 시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배려하여 단순함, 명료함, 직관적이라는 키워드로 UT(User Test)를 통해 사용자 사용성을 꾸준히 개선하여 사이트 이용 시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타 전자세금계산서 기능, 이용요금 등 관련 소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상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소개 자세히 보기